절대음감

법인 공인인증서 발급, A to Z

 

 

 

법인공인인증서 발급, 꼭 필요한 건지,
어떻게 발급하는 건지!
궁금한게 참 많으시죠?

법인 공인인증서 발급 할 때, 궁금한 것들을 모아모아!
하나로 정리 해봤습니다
 

 

 

 


출처는 한국범용인증센터의 '자주 하는 질문'과 직접 인증기관에 문의 한 내용입니다!
출처 : 한국범용인증센터 - http://www.certbiz.com?src=viral&kw=000085

 

 

 

 

 

 

Q1.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꼭 받아야 하나요?
A. 다용도로 쓸 경우,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로 불가능한 경우에는 법인공인인증서 발급이 꼭 필요합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발행으로만 필요한 경우엔, '전자세금계산서 전용' 공인인증서를 받으면 됩니다.
하지만, 은행, 전자세금계산서, 전자입찰등 여러 용도로 필요한 경우나 용도제한용으로 불가능할 경우(전자입찰,계약,법인차보험 등등) 에는 법인공인인증서 발급이 꼭 필요합니다.
즉, 다용도로 쓸 경우나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로 이용이 불가능 한 경우에는 '법인공인인증서'가 꼭 필요합니다.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!

 

 

 

 


 
Q2.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어떻게 하나요?
A.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, 서류를 제출합니다. (자세한 절차 아래 참고)

< 인증서 발급 절차 >

1. 한국범용인증센터 접속 : http://www.certbiz.com?src=viral&kw=000085

 

 

2. 서류제출 후 발급
- 제출 방법 : 직접 기관 방문(서울,경기,광주)  or  찾아가는 서비스(우체부가 방문)
*서류 제출 후 받은 안내장을 보고, PC로 바로 발급 가능

 

 

 

 

 


Q3. 법인공인인증서 발급 시, 제출할 서류는 무엇인가요?
A. 제출하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달라집니다. 대표자의 경우가 더 간편합니다. (아래 표 참고)